조회수 68
제목 건강 습관^^
작성자 sojuos
작성일자 2021-01-10
 



 



 

 앞서 gg11님의 '스트레스 관리법'과 함께

'건강관리'까지 잘 지켜나간다면 더할 나위가 없겠죠!

'건강습관'에 대한 기사에 도움을 얻어 압축 정리해 실천중~

 여러분께도 도움이 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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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삶

매일 무의식적으로 반복하는 행동이 만드는 결과

 

좋은 생활습관은 전신건강을 유지하는 핵심 요소


 


1. 생활일기 써 문제 습관 파악



금연 금주 운동 건강한 식단 적정 체중 유지

매일 같은 시간에 자고 일어나고 먹는 일상 규칙성은 가장 기본적 건강습관

스스로 얼마나 규칙적으로 생활하고 있는지 살펴보는데 도움이 됨

시급히 고쳐야할 문제적 습관을 구체적 점검하여 대안 제시

생활습관 일기로 빠른 상황 파악과 문제 해결 가능

 
 

2. 단계별 습관화


 

처음엔 사소할 정도로 작은 목표로 한가지만 시작

건강습관 만들기 핵심지속성

특정 행동 매일 같은 시간 반복하도록 뇌 기억 습관화(최소 21일 소요)

불편하지 않도록 몸에 배기까지는 평균 12주 필요

습관화 중요 작은 변화 익숙해 지도록 노력 어제 오늘 내일도

지킬 수 있는 정도의 강도사소하더라도 반드시 지킬수 있는 목표량 설정

ex) 생활 속 운동실천 4층 이하 계단 이용 등

 


 

3. 습관에 유리한 환경 만들기


 

의도적으로 환경 바꿔 습관 설계

금연 결심하면 담배 라이터 눈에 안보이게 하는 것

채소섭취량 늘리려면 냉장고 여러 종 채소로 채움 등


 


 

4. 실패 자책 말고 매일 새롭게 시작


 

* 보상 습관 정착을 위한 좋은 자극제 행동자체가 즉각 보상으로 연결되면 가장 좋다

ex) 매일 일찍 일어나면 달력에 동그라미 표시 등

작은 성공이 쌓이면서 습관 만들기에 긍적적 감정 얻어

이 알아서 반응 습관 정착 수월

* 실패를 섣부르게 단정 말고 실수 자책하면 바꾸기 어렵다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다 오늘을 새롭게 시작하면 된다

 

♬배경음악:Who Are We♬

    star -------------------------------

    건강한 생활에
    유익한 정보 고맙습니다
    자책 말고 매일 새롭게 눈에 확들어 옵니다
    스트레스 퇴치와
    건강습관 이제 실천~~

    ------------------------------- | 123.142.xxx.xxx
    2021-01-11 08:38:24
    gg11 --------

    건강습관 만든다는 건 우선 '목표'가 있어야죠
    목표도 없이 좋은습관이 절로 정착 될까요?

    매일운동은 귀찮고 힘들고 의지약해 재미없는게 대부분
    그래서 집착 같지만 하찮은 걷기라도 하려는 거요.

    일기쓰기/ 매일 한단어 영어/한문 등 잘되던가요?
    안 걷고 안 읽고 운동 안해도 죽거나 금세 재산상

    손해나 피해가 없기에 결국 삶의 최고핵심인
    '자기관리'의 문제죠. 죽도록 아파본 이만 알듯

    지속 운동도 참으로 어려운일. 작고평범한 것
    에서 오직 나자신 위해실천 해요/표시 안나도

    ------------ | 123.142.xxx.xxx
    2021-01-11 09:06:31
    simille 아직 그럴 나이가 아니라 면구스럽지만
    금요일 부터 시작된 치통에 주말을 힘들게 보네고
    오늘 치과 예약했습니다...
    사용연한이 많이 되어서인지 잇몸이 점점 약해지네요..
    금연과 금주가 우선 되어야 할진데... 의지 박약으로...
    1%의 변화에 흡연줄이기를 추진중인데, 금연까지 진행하라는
    무언가에 예시인지...
    욕심내지 않고 작은 것부터~
    실천! 실천! 또 실천!
    행복한 한주 시작하세요~~~
    .................. | 61.77.4.xxx.xxx
    2021-01-11 09:42:11
    limkiseob 인간은 매일 다음 둘중 하나를 하고있습니다.
    건강을 지키거나 스스로 병을 만들거나.

    이러한 명언이있듯이
    나쁜습관을 끊어 놓으면 자연스럽게 반대 습관들은
    건강을 지키는 일이 되는거 같습니다. | 123.142.xxx.xxx
    2021-01-11 14:24:02
    gg11 ----

    아하~ 전 무리한 목표를 세워 못지켜
    더 많은 스트레스 받으란게 절대아님

    암 목표없이 건강팔팔 되겠냐는 거요
    실천가능 목표 세운뒤 무서운 실천뿐

    그나저나 젊을때 건강염려 하는 가요?
    건강관심 가진 이는 목표부터 갖잖뜻

    돈 안들고 맘만 먹으면하는 걷기보다
    더죤 운동은 아직 못봐서 기본이라도

    하자는 거요.집안에서 제자리걸음10
    분만해도 이마땀 송글맺히는데 안함

    이 문제죠. 단 과잉광고는 믿지말고

    -------- | 123.142.xxx.xxx
    2021-01-11 17:30:31
    sojuos *********************************
    목표 제일 중하지요~
    목표 없이는 시작도 끝(결과)도 없죠
    다만 나열한 것처럼 좋은 건강습관에
    도움이 되라고 올린 압축 글입니다!

    생활일기 - 단계별 습관화 - 환경만들기
    - 매일 새롭게 시작!

    작은 습관 하나라도 세워 참조 꾸준 실천하시길,..

    저도 그중 걷기는 3000보로 시작해 1주
    달성했고 저도 못다한 것 집안에서
    채웁니다요~ 이번주는 3500보 목표!
    점차 늘려나갈 예정입니다
    *********************************** | 121.139.xxx.xxx
    2021-01-11 22:16:53
    yjy8554 ----------------------------------

    습관을 만드는데 짧게는 3개월~6개월이 걸린다는
    이야기를 예전에 책에서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
    헬스장에서도 마찬가지로 몸이 변화하는 시간도 그정도
    되는데 무엇이 습관을 생활로 만드는지는 하루하루
    쌓아가는 일상이 습관을 만든느것 같습니다.
    안좋은 습관은 지금부터 벗어나는것이 중요합니다.

    ------------------------------------- | 123.142.xxx.xxx
    2021-01-12 08:54:30
    gg11 --------

    목표가 나를넘어 남 까지 위한
    목표라면 얼마나 좋을 까요?

    나 자신만을 위한 목표라도
    그것이 어렵 다고 '목표'의

    기본 방향없이 사는이 많죠
    기본 이라도 설정해 살자는

    겁니다. 작심삼일 되더라도
    아예 안한거 보다는 더낫죠

    내게맞는 기본목표 더 늦기전
    치밀하게 짜놓고 도전 합시다

    ------ | 123.142.xxx.xxx
    2021-01-12 10:46:20
    sojuos *******************************
    터무니없거나 너무 큰 목표보다는
    실천 가능한 작은 목표로 하나씩
    이루며 자존감도 높이고 자신감으로
    내 건강도 업무도 이루어 나갑시다!
    대신 치밀한 계획으로 ,...
    ********************************** | 121.139.xxx.xxx
    2021-01-12 21:2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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